HOME > 라식클리닉 > 라섹 클리닉
 

LASEK(Laser Ephithelial Keratomileusis) 은 1999년 이태리의 Camellin 박사가 고안한 시력교정수술입니다.엑시머수술(PRK)과 라식(LASIK)의 장점을 취합한 방법입니다.라섹은 눈이 작거나 각막이 얇은 경우, 콘택트렌즈를 오래 착용해서 신생혈관이 각막으로 많이 들어간 경우 등과 같이 라식수술이 힘든 경우에도 시술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라섹수술은 라식의 빠른 회복력을 최대한 응용하였기 때문에 엑시머수술보다는 빨리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반드시 엑시머수술이나 라식수술보다 더 우수한 시력교정술이라 할 수 는 없습니다.


라식은 미세각막절삭기를 이용하여 각막상피와 실질을 130 ~ 160μ 정도의 두께로 절편을 만들고 레이저를 조사하여 보우만막을 보존할 수 있읍니다.반면에 라섹은 각막상피를 알콜로 불린 후, 각막원형절제기라는 수술기구를 이용하여 50μ정도의 얇은 각막상피만을 벗겨낸 뒤에 레이저를 조사하고 벗겨낸 각막상피를 원위치에 덮어 줍니다.




 


엑시머수술보다는 통증이 적습니다.
각막이 얇아서 라식수술이 힘든 경우에 수술이 가능합니다.
각막 절삭 가공 성형술하지 않아 이에 따른 부작용이 없습니다
 




-3 디옵터 이내의 경도 근시에서만 수술결과가 좋습니다.
수술 후 시력 회복이 라식보다 느립니다.
치료용 콘택트렌즈를 3~4일 동안 착용해야 합니다.
스테로이드 점안액을 3개월 정도 사용하므로 이에 따른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고도 근시에서 수술후 엑시머수술과 같은 각막 혼탁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라섹의 수술 시간은 한쪽 눈에 약 5~10 분 정도 걸립니다. 수술시에는 각막을 불리기 위해서 알콜을 사용하게 되는데, 이 알콜로 인하여 생긴 각막부종이 상당기간 지속될 가능성이 있으며, 수술 후에는 엑시머수술 에서 처럼 스테로이드 점안액을 사용해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수술시에는 안약을 점안해서 마취를 하므로 통증은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라섹수술 후 1~2 일간은 경미한 통증이나 이물감이 느껴집니다. 치료용 콘택트렌즈는 3~4일 정도 착용하셔야 합니다. 라식과 같이 양안 수술이 동시 가능하며, 원하는 경우 약 1~2주 정도의 간격을 두고 시행할 수 있습니다.

안약을 3~4 방울 정도 점안하여 마취한다. 20% 알코올을 이용하여 각막 상피를 충분히 불린다.
불린 각막의 상피만으로 각막편을 만들어 한쪽으로 접는다.
엑시머레이저를 조사한다.
각막 상피를 원래의 위치에 덮는다.
항생제 점안액을 점안한 뒤에 치료용 콘택트렌즈를 착용한다.



수술 후 다음날, 3일, 1주일, 1개월, 2개월, 3개월, 6개월이 되는 시점마다 검진을 받으셔야 합니다.수술후 1주일간은 절대 눈을 비비거나 화장을 해서는 안됩니다.그리고 사우나나 수영 등은 땀이나 물이 눈에 닿을 수 있으므로 절대 피하셔야 합니다.수술 후 한달 까지는 음주를 피하며, 눈을 대고 비비거나 눈을 부딪힐 수 있는 무리한 활동은 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