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쌍꺼풀수술 > 돌출된 눈
 

안구가 돌출된 환장의 경우, 절개법 보다는 매몰법으로 수술하는 것을 일차적으로 고려하는 것이 좋은데 그 이유는 대부분 안구가 돌출된 환자의 경우 눈꺼풀이 얇고, 근육(안륜근)층이 얇고, 지방이 적기 때문입니다.

단순히 안구돌출만 있는 경우 외에 다른 여러 상황에 따라 수술방법을 달리 하는것을 고려할 수 있는데 몇가지 정도로 나누어 볼 수 있겠습니다.

돌출되 있으면서 피부가 얇고 겹치지 않는 경우

간단히 자연스런 라인에 매몰법으로 수술을 시행합니다.

돌출되 있으면서 피부가 여러겹으로 주름진 경우
매몰법으로 가능하다고 판단되면 그대로 시행하면 되는데 만약 주름이 펴지는 정도가 경미하거나 눈꺼풀 피부의 양이 많다면 이를 교정하기 위해서 피부의 일부를 단축시켜줄 필요가 있습니다. 따라서 절개법을 시행하는것이 좋겠습니다.

돌출되 있으면서 눈이 꺼진 경우

안구는 돌출되 있지만 안와골 주변으로 꺼진 경우로 대부분 쌍꺼풀을 만들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지방이식이나 진피지방이식 수술로 꺼진 부위를 교정하고 쌍꺼풀 수술을 고려하는 것이 바람직 합니다.

돌출되 있으면서 경민한 안검하수가 있는 경우

안구가 돌출되 있는 분들의 경우 상안검거근의 힘이 정상이어도 안검하수와 같이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눈을 자연스럽게 뜰때는 검은 종자 상부를 과도하게 가릴정도만 떠야 편안하기 때문입니다. 눈꺼풀에 힘을 주면 정상범위까지 뜰수는 있는데 지속적으로 눈에 힘을 주면 피곤함을 느끼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뜨는 것입니다.
이런경우 매몰법으로 수술을 시행하면서 결막쪽 라인을 피부쪾 라인 보다 높게 잡으면 눈을 뜰때 편해질수 있습니다. 경미한 안검하수증이 있을때는 절개법으로 수술을 시행하면서 상안검거근에 힘을 보강 시켜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