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쌍꺼풀수술 > 쾡한 눈
 

타고난 지방이 너무 적거나 눈이 너무 돌출된 경우 중앙면 골격이 후퇴되어 있는 경우에는 퀭하니 처진 눈을 볼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정상 성인의 신체 변화에 따라 35세 이후에는 지방이 전체 적으로 줄어들고 피부가 그 탄성을 잃고 안면 골격이 후퇴 하면서 눈이 더 많이 들어가 보입니다.

최근에는 너무 이른 나이에 지방을 많이 제거한 경우에도 지방이 너무 없어 수술을 하러 오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기존에는 이러한 곳에 배나 허벅지에서 뽑아낸 지방을 주사기로 주입하여 간단하게 채워보려는 시도를 많이 하고 있으나 실제에 있어서는 주사한 지방이 종양 형태로 뭉쳐 혹 (지방종)을 형성하여 이것을 다시 수술로 제거하게 되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때문에 보다 정확한 방법인 지방이식을 하여야 합니다. 겨드랑이나 배꼽 밑 음부에서 지방을 덩어리 형태로 얻어 그것을 눈 밑 모양에 맞춰 molding하여 넣어주면 아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수술은 크게 세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결막을 통해 넣는 방법
눈안 점막(결막)을 통해 지방을 삽입해 주는 것으로 밖으로 어떠한 수술 흔적을 찾을 수 없습니다. 젊은 사람에게 주로 시행됩니다.

속눈썹 밑 라인을 이용하는 방법
기존에 수술 자국을 가진 사람에게 가장 많이 사용됩니다. 별도의 절개 없이 수술했던 라인을 다시 절개하여 눈물 도랑을 포함한 뺨과 코 부위의 꺼진 곳에 지방을 넣고 고정합니다.

진피지방을 이식하는 방법
지방을 이식했을때 뭉쳐지는 단점, 불규칙한 표면이 나타나는 단점을 보완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귀뒷쪽, 상완부 내측, 사타구니 부근의 진피와 지방을 꺼진 부위에 이식하게 되면 진피로 수술부위 표면을 팽팽하게 만들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