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수정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글삭제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HOME > 진료상담/예약 > 진료상담
 
드림렌즈로 근시 진행을 억제
등록일 : 조회 : 203
드림렌즈는 미국 FDA로부터 안정성을 입증받은 특수 시력교정렌즈로 하드렌즈의 일종입니다. 드림렌즈는 수면시 밤에 착용하고, 아침에 렌즈를 착용하지 않은 상태로 생활합니다. 렌즈가 각막의 중심부를 물리적으로 눌러서 근시와 난시를 교정하게 됩니다. 레이저 시력교정인 라식 라섹과 동일한 교정효과를 보입니다.
하지만 소아는 시력발달이 끝나지 않은 상태로 라식과 라섹 같은 굴절수술을 시행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수술없이 시력교정 효과를 낼 수 있는 드림렌즈를 사용합니다. 드림렌즈는 성인에서도 많이 사용되고 있는데, 특히 성장기 어린이의 경우 드림렌즈를 시도하는 가장 큰 요인으로 안축장의 비정상적인 성장을 억제하여 시력이 나빠지는 것을 방지한다는 점을 들 수 있습니다. 렌즈 착용을 하여 근시진행이 100% 억제되지 않지만, 연구에 따르면 근시진행을 50% 이상 억제할 수 있습니다.
드림렌즈의 부작용은 일반 렌즈와 크게 다르지 않으며 렌즈의 자극으로 인한 거대유두 결막염, 접촉성 각막염, 각막의 상처 및 감염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시력교정 효과를 최대로 얻기 위해서는 8시간 정도 착용이 필요하므로, 충분한 수면시간이 보장되어야 합니다.
드림렌즈 와 아트로핀 안약 은 현재 까지 알려지고 검정된  근시진행을 억제하는 치료법입니다.